닫기

인구의 날이란?

인구 구조 불균형이 초래하는 정치적·경제적·사회적 파급영향에 대하여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저출산·고령화 대응에 민간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며,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세계 인구의 날이란?

1987년 7월 11일 세계인구가 50억명을 넘은 것은 기념하기 위해 국제연합이 '세계 인구의 날'로 지정한 날입니다.

인구의 날이 뭐예요? 인구의 날은 1987년 전 세계 인구가 50억명이 돌파할 것을 기념하는 50억의날(The Day of Five Bilion)에서 유래했습니다. 1989년 UN개발계획(UNDP)이 인구수, 인구분포, 고령화 등 다양한 인구무넺에 대한 심각성을 환기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7월 11일을 세계 인구의 날로 제정했습니다.
우리나라 인구의 날은 언제 시작 되었을까요? 우리나라는 2011년 저출산 고령사회기본법 개정을 통해 7월 11일을 인구의 날로 정하고 2012년부터 제1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인구문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인구문제를 되새겨보는 인구의날! 인구의 날을 맞이하여 인구구조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무제점에 대해 생각해보고, 인구문제 대응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지 고민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때입니다.